[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데브시스터는 개발 스튜디오 스튜디오킹덤에서 개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쿠키런: 킹덤’의 중국 사전예약자 수가 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쿠키런: 킹덤은 지난 3월 중국 게임사 창유와 텐센트 게임즈의 합작 퍼블리싱으로 중국 시장 진출에 나섰다. 정식 출시 전까지 지속적인 사전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사전예약자수 400만명을 돌파하며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난 3일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사전예약이 시작됨에 따라, 사전예약자 규모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쿠키런: 킹덤은 지난 5월 진행한 1차 현지 테스트에 이어, 8월23일부터 9월23일까지 한 달 간 2차 현지 테스트를 실시했다. 테스트 첫 날부터 중국 주요 앱마켓 플랫폼 ‘탭탭’과 대표 소셜미디어 ‘웨이보’ 예약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았다.
2차 테스트 시작과 함께 공개한 프로모션 비디오는 빌리빌리 인기 상위 차트에 진입하며 현지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해당 영상 조회수는 빌리빌리에서 약 70만회, 웨이보에서는 648만회를 기록 중이다.
데브시스터즈는 2차 테스트에서도 현지화 콘텐츠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고 전했다. 중국 민속 악기를 활용한 BGM과 중국 유명 성우진이 참여한 쿠키 보이스 등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고, 쿠키런: 킹덤 특유의 세계관과 독창적인 스토리도 눈길을 끌었다는 후문이다. 풍성한 이벤트 보상에 대한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성공적으로 2차 테스트를 마친 데브시스터즈는 현지 퍼블리셔와 함께 정식 출시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지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개발 막바지까지 현지화 작업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