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스켈터랩스는 KB국민카드와 초거대 언어모델(LLM) 기반 '이벤트 Q&AI'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벤트 Q&AI'는 KB국민카드와 KB페이가 운영하는 이벤트를 자연스러운 대화로 찾아주는 질의응답 서비스다. KB페이 모바일 앱을 통해 로그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스켈터랩스의 LLM 기반 질의응답 챗봇 솔루션 '벨라 큐나'와, KB국민카드의 기업 이벤트 정보를 API로 연동하는 방식으로 구축됐다.
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는 "LLM을 다루는 많은 기업들이 미래에 대한 가능성 혹은 비전 제시에 그쳤지만, 이번 스켈터랩스와 KB국민카드의 협업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용적인 대화형 AI 기술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스켈터랩스는 LLM 도입에 대한 수요가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을 지원, 기존에 주력해 온 기계독해(MRC) 및 대화형 AI를 기반으로 기술을 확산하고 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現 미디어 산업 특성 반영한 새로운 방발기금 제도 논의 필요”
2024-09-20 14:15:21SKT 에이닷·LGU+ 익시오, KT는 "검토 중" [IT클로즈업]
2024-09-20 13:43:01MBC스포츠+·CGV, 프로야구 실시간 이원생중계 나서
2024-09-20 10:04:32"아이폰16 출시, 개통 시작"…통신사별 '출시 행사' 특징은
2024-09-20 09:47:11쿠팡플레이, '사랑 후에 오는 것들' 2차 예고편 공개
2024-09-20 09:37:01표절 리스크도 기꺼이? 크래프톤, 배그 차기작 찾아 ‘직진’
2024-09-20 13:47:19SOOP이 청년 꿈 응원하는 방법은?…“다양한 콘텐츠와 지원 제도 활용”
2024-09-20 09: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