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스켈터랩스는 KB국민카드와 초거대 언어모델(LLM) 기반 '이벤트 Q&AI'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벤트 Q&AI'는 KB국민카드와 KB페이가 운영하는 이벤트를 자연스러운 대화로 찾아주는 질의응답 서비스다. KB페이 모바일 앱을 통해 로그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스켈터랩스의 LLM 기반 질의응답 챗봇 솔루션 '벨라 큐나'와, KB국민카드의 기업 이벤트 정보를 API로 연동하는 방식으로 구축됐다.
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는 "LLM을 다루는 많은 기업들이 미래에 대한 가능성 혹은 비전 제시에 그쳤지만, 이번 스켈터랩스와 KB국민카드의 협업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용적인 대화형 AI 기술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스켈터랩스는 LLM 도입에 대한 수요가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을 지원, 기존에 주력해 온 기계독해(MRC) 및 대화형 AI를 기반으로 기술을 확산하고 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고객신뢰 위원회’ 출범…소비자 보호∙권리 전문가 참여
2025-05-18 10:04:13LGU+, 스미싱·피싱 예방 체험형 행사 실시…“피싱·해킹 보험 제공”
2025-05-18 09:03:00KT, 소상공인서비스 가입자 확보 집중…다음달 30일까지 혜택 지급
2025-05-18 09:00:00“권력적 방송심의는 흉기…사업자 중심 자율심의가 시대정신”
2025-05-17 14:30:00[OTT레이더] ‘배구여제’ 김연경의 마지막 스파이크…생중계로 감상해볼까
2025-05-17 10:09:44과기정통부, 현대홈쇼핑·NS쇼핑 재승인 결정…2032년까지
2025-05-17 05:06:24이해진 네이버, 첫 해외 일정으로 실리콘밸리行…글로벌 AI 투자 본격 시동
2025-05-16 18:43:15"경찰도 전기자전거 구독"…스왑, 서울경찰청 시범 공급
2025-05-16 18:42:14NOL 인터파크투어, 항공권 취소·환불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 진행
2025-05-16 17:32:09[DD퇴근길] "구글에 지도 반출하면 생태계 무너질 것"…스타트업, 한 목소리
2025-05-16 17:22:59아디다스 고객 정보 유출…"2024년 이전 고객센터 문의자 대상"
2025-05-16 17:22:14네이버, 디지털상공인 연합 기획전 진행…"소성공인과 동반 성장"
2025-05-16 16:5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