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 기자] 한국인들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보다 숏폼 플랫폼을 5배 더 많이 본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26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8월 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 등 숏폼 플랫폼 1인당 월 평균 사용시간은 46시간29분으로 넷플릭스·웨이브·티빙·디즈니+·왓챠·쿠팡플레이 등 OTT 플랫폼의 9시간14분 대비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숏폼 플랫폼의 대표 주자인 ‘틱톡’ 앱은 1인당 월 평균 사용시간이 21시간25분으로 OTT 플랫폼 대표 주자인 ‘넷플릭스’ 앱의 1인당 월 평균 사용시간 7시간 7분 대비 3배나 높았다.
같은 기간 틱톡 앱의 사용자 수는 663만명으로 넷플릭스 앱 사용자 수 1207만명보다 뒤쳐지지만 월 사용시간 합계는 33억분이나 더 많았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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