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앤리버티(이하 TL)’가 두 번째 ‘프로듀서의 편지’를 통해 미공개 콘텐츠를 소개했다.
TL 개발을 총괄하는 안종욱 PD에 따르면 ▲컨트롤의 재미를 느끼고 환경과 상호작용해 공략할 수 있는 보스 몬스터 2종 ▲오픈 월드에 펼쳐지는 지역 3종 ▲6명의 이용자가 협력해 공략하는 ‘파티 인스턴스 던전’ 등이 TL에 준비돼있다.
보스 몬스터 ‘말라카’와 ‘테벤트(아크보스)’다. 말라카는 분신을 소환해 전투를 펼친다. 이용자는 폭발하는 분신을 피하고, 분신이 말라카에게 전달하는 에너지를 차단하는 컨트롤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테벤트는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TL의 특징을 이용해야하는 몬스터다. 테벤트의 저주는 물로 정화할 수 있어, 우천 중 더욱 쉽게 공략 가능하다.
또한 심리스 오픈 월드에는 ▲오크들의 협곡 ‘포노스 분지’ ▲야수가 깃든 밤 ‘회색발톱 숲’ ▲금단의 구역 ‘리자드 섬’이 등장한다.
파티 인스턴스 던전은 6명의 이용자가 함께하는 콘텐츠로, ‘돌파 구간’과 ‘보스 구간’으로 나뉜다. 돌파 구간에서는 월드의 다양한 요소와 상호작용하며 퍼즐을 푸는 듯한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보스 구간은 TL 고유의 ‘무기 조합’ 등을 활용해 전략적으로 플레이해야만 통과할 수 있다. 강력한 보스 몬스터도 등장한다. 그 중 하나인 ‘심연의 인도자 헬리버’는 플레이어 중 한 명을 집중공격한다.
한편, 안 PD는 “어떤 성향의 플레이어라도 도전 의식을 가지고 TL을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의 균형과 배합에 신경쓰고 있다”며 “이용자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해 명확하게 답변 드릴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의 ‘TL에게 말한다’ 게시판에 신규 콘텐츠와 개발 방향에 대해 질문을 남길 수 있다.
엔씨는 지난 12일 첫 번째 프로듀서의 편지를 공개하며 TL의 몇 가지 개선 사항을 알린 바 있다. 이용자의 피드백을 반영해 ▲자동 사냥/이동 시스템 삭제 ▲컨트롤 요소가 강조된 전투 시스템 ▲빠르고 다채로운 성장 콘텐츠 등을 개선,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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