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아프리카TV 샵프리카가 자체브랜드(PB) 상품을 통해 미디어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아프리카TV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가 PB를 론칭하고, 첫 번째 PB 상품 ‘드릴만두(드릴 만두가 있습니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아프리카TV는 샵프리카 첫 PB 상품으로 1인 미디어 진행자(BJ)와 이용자 유행어인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를 소재로 기획된 샤오롱바오 ‘드릴만두’를 준비했다.
드릴만두는 담백한 맛의 ‘광동풍’과 매운 맛의 ‘사천풍’ 두 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돼지고기와 닭가슴살을 배합해 일반 만두 대비 단백질이 약 2배(18~20%) 함량돼 있는 점과 간편한 조리법이 특징이다.
이번 PB 상품은 아프리카TV가 지난 2020년부터 꾸준하게 진행해오고 있는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중 ‘간편 먹거리’ 상품이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난 데이터에 기반해 기획됐다.
실제로 아프리카TV가 BJ와 콘텐츠라는 특장점을 접목해 기획한 ‘아임닭’ 라이브 커머스 경우 연간 판매액 20억원 이상을 달성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도 ‘서울만두’ 라이브 커머스는 2억원, ‘닭갈비떡볶이’ 2억원, ‘프렙프렙 간편식’은 1억원 이상 판매됐다.
아프리카TV PB 상품은 D2C(직접 판매) 방식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샵프리카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하는 BJ들이 상품 판매를 하나의 콘텐츠로 만들어내며 이용자에게 재미를 전달하는 것도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이날부터 15일까지 인기 BJ들과 함께 하는 릴레이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된다. 이날 오후 7시에는 게임 BJ 김윤중, 오후 10시에는 BJ 양팡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오는 12일 오후 10시에는 스포츠 중계 BJ로 유명한 두치와뿌꾸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BJ 시조새, 댄동단장태우, 서윤, 박재혁 등 아프리카TV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BJ들이 드릴만두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민원 아프리카TV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은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품질의 PB 상품을 아프리카TV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프리카TV 샵프리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