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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의 야심찬 SNS ‘베터’ “3년내 100만 이용자 확보하겠다”

ⓒLG유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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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13일 일상 기록 SNS ‘베터(BETTER)’를 3년내 월 이용자 100만명을 확보한 대표 SNS 서비스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목표를 밝혔다.

U+3.0 핵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베터는 ‘더 나은(Better)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이라는 콘셉트의 SNS다. 사진과 함께 1000자 이내 가벼운 글을 기록하는 것에 최적화되어 있어 기록에 대한 부담감 없이 자신의 일상을 자유롭게 남길 수 있다.

이러한 편의성과 차별화된 콘셉트로 베터는 이달 8일 기준 출시 100일만에 누적 기록 3만5419건을 달성했다. 하나의 아이템으로 스토리텔링하는 ‘기획 콘텐츠’가 42.7%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일상 기록(37.8%)’, ‘루틴 반복(17.4%)’이 뒤를 이었다.

주요 기능으로는 일상·운동·취미·맛집 등 원하는 주제별 사진·글을 업로드하는 ‘보드’, 완료일 설정 시 디데이 기능을 제공하는 ‘목표 달성’, 자신의 기록을 다른 SNS로 공유하는 ‘소셜 공유’, 다른 유저와의 ‘소통’ 등이 있다.

특히 관심사별 리더와 함께 기록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인기다. 리더를 중심으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유저간 영감을 나누며 꾸준한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15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3월30일 베터 앱 론칭 이후 다양한 보드와 기록을 배열해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개편했으며, ▲팔로우한 콘텐츠를 한데 모은 ‘팔로우 탭’ ▲키워드별 검색 ▲팔로우, 좋아요, 댓글 알림 등 소통 기능도 신규 추가했다.

LG유플러스는 꾸준히 이용자를 늘려 나가, 3년내 월간 이용자수(MAU) 100만명이 넘는 국내 대표 2535 SNS 서비스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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