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12일 넷플릭스가 발표한 7월3일부터 9일까지 글로벌 톱10 TV(비영어) 부문에서 ‘셀러브리티’가 1위에 등극했다.
이날 스튜디오드래곤에 따르면 지난 6월30일 공개된 이후 ‘셀러브리티’가 기록한 누적 시청 수는 750만이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OTT 플랫폼에 공개된 콘텐츠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셀러브리티’는 프랑스, 포르투갈, 인도,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전 세계 63개국에서 톱10에 랭크됐다.
이로써 올들어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드라마가 글로벌 1위에 오른 것은 ‘더 글로리’에 이어 두 번째다. 올해 총 19편의 한국 드라마가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TV(비영어) 부문에 진입했는데, 그 중 약 절반에 달하는 9편이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드라마였다. ‘일타 스캔들’,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마당이 있는 집’ 등이 여기에 속한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가입자, 9400만명 돌파…”콘텐츠 만큼이나 광고에 집중”
2025-05-15 15:35:102분이면 숏폼 영상 ‘뚝딱’…KT, AI로 콘텐츠 제작 밸류체인 혁신
2025-05-15 15:11:18SKT, 매주 유심 100만장 공급 “안정화 속도”…178만명 유심교체 완료
2025-05-15 11:34:01KT SAT, KLCSM와 ‘스타링크’ 활용 선박관리 디지털 전환 속도
2025-05-15 09:53:59[새 정부에 바란다②] “OTT와 똑같이”…유료방송산업 해묵은 규제개편 언제쯤?
2025-05-15 09:23:54[새 정부에 바란다①] 또 통신비 절감?…'AI 네트워크' 구축 위한 정책 설계돼야
2025-05-15 09:21:30티캐스트 E채널 '류학생 어남선', 양방향 IP로 승부수 [일문일답]
2025-05-15 15:55:14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출시…"스팸 가능성 원천 차단"
2025-05-15 14:56:29엠게임, 1분기 영업익 62% 증가…역대 최대 분기 매출 달성
2025-05-15 13:31:05류수영·윤경호·기현 뭉쳤다…'류학생 어남선' 관전 포인트는
2025-05-15 12:54:37[콘텐츠뷰] 외강내유, 여전히 흔들리는 '차우솔'…'샤크: 더 스톰'
2025-05-15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