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의 새 소셜미디어(SNS) ‘스레드’ 가입자가 1억명을 돌파한 가운데 스레드 출시 이후 트위터 이용자 트래픽이 상당 정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현지시간) 트래픽 통계 사이트 시밀러웹(Similarweb)에 따르면 지난 6일 스레드 서비스 개시 이후 이틀간 트위터의 사용자 트래픽이 전주 대비 5% 감소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1%가 감소했다.
반면, 메타플랫폼즈의 ‘스레드’는 서비스 개시 5일만에 사용자수 1억명을 넘어서며, 기존 SNS의 사용수를 단시간에 추월하고 있어, 트위터 이탈 사용자의 ‘스레드’ 유입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미국 투자전문회사 ‘에버코어’의 주요 애널리스트들은 스레드가 2025년까지 2억명의 일일 활성사용자(DAU)에 도달하고 연간 80억달러, 한화 10조4000억의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에 메타향 광고 집행 비중이 높은 나스미디어는 광고 영역 확대 등 직접적 수혜가 동반될 것으로 예상된다. 나스미디어 미디어전략실 허진영이사는 “스레드의 흥행은 최근 침체된 광고 시장 전반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나스미디어는 국내 미디어렙사로는 최초로 ‘FMP(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 선정 및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드 수상’ 등 메타와의 파트너십으로 작년 기준 메타향 누적 취급고가 전년대비 200% 성장한 바 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IT클로즈업] ‘망 사용료 논쟁’ MWC서 재점화될까…“주요국 입장 예의주시해야”
2025-02-21 11:30:17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위메이드 ‘레전드오브이미르’,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달성
2025-02-21 16:1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