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스

우리은행, 연 5% 금리로 '청년도약대출' 출시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달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위한 '청년도약계좌' 출시에 이어 청년들의 생활 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청년도약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청년도약대출은 저소득 청년을 대상으로 5000억 규모로 지원된다. 가입 대상은 만 34세 이하 청년으로 연소득 4000만원 이하 3개월 이상 재직한 급여 생활자이며 확정금리 연 5.0%로 제공해 청년층의 금융부담을 대폭 완화했다. 신용등급별로 대출 한도가 부여되고 1인당 최대 5백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우리WON뱅킹에서만 신청 가능하며 상환 방식은 1년 만기 일시상환이다.

우리은행은 대출을 실행하는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출이 실행되면 조건 없이 자동 응모되며 9월20일에 우리WON뱅킹 쿠폰함을 통해 당첨자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8월31일까지 대출을 실행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대출이자 지원금 5만원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청년도약대출 신상품 출시로 저소득 청년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청년층에게 자산·소득수준과 관계없이 고른 기회를 제공하고 스스로 신용 이력을 쌓아 안정적인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금융의 사다리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