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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안마가전 부문 1위

2023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 기념사진(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_ 바디프랜드 전략커뮤니케이션실 손석민 전무). ⓒ바디프랜드
2023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 기념사진(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_ 바디프랜드 전략커뮤니케이션실 손석민 전무). ⓒ바디프랜드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바디프랜드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헬스케어(안마가전) 제조업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1998년부터 26년째 이어져온 공신력 있는 국내 대표 고객만족 지수다. 2분기 27개부문 89개 기업을 대상으로, 해당 업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 2만4702명이 조사에 참여했다.

헬스케어(안마가전)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바디프랜드는, 고객 체험 위주의 라운지 운영, 안마의자 5년 무상 A/S,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차별화 전략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로써 바디프랜드는 올해 신설된 한국생산성본부의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안마의자 부문, 국가고객만족도(NCSI) 헬스케어(안마가전) 부문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측정 지표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헬스케어 안마가전 부문 1위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오직 고객분들의 건강을 위해 높은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함과 동시에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를 통한 차별화된 기술력의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올 초 고객 체험을 확대해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한다는 취지를 담아 전국 171개의 직영 전시장 명칭을 ‘바디프랜드 라운지’로 변경했다.

연구 개발을 통한 기술 혁신에도 힘쓰고 있다. 작년에만 전체 매출액 대비 4.8%에 달하는 249억원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했다. 올 6월 기준 국내외 특허 및 실용신안, 디자인 등 총 1,520건을 출원했고 이 중 726건이 등록됐다. 이러한 노력들로 작년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이 40세 이상 남녀 40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가장 많이 사용한 안마의자 순위에서 58.9%의 압도적인 응답률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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