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카페24-메가존클라우드, AI·인프라 사업 확대 ‘맞손’

이재석 카페24 대표(왼쪽),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MOU 체결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카페24
이재석 카페24 대표(왼쪽),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MOU 체결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카페24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카페24가 메가존클라우드와 손잡고 인공지능(AI) 인프라 역량을 강화한다. 양사는 향후 AI 기반 비즈니스 모델 구축도 협력하기로 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클라우드와 AI 서비스 교류 확대 및 클라우드 서비스 시너지 영역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에는 기술·인프라 협력을 강화하고 양사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교류 방안이 포함됐다.

구체적으로 ▲양사 핵심 서비스 생태계 교류를 위한 실무 작업 구축 ▲AI 서비스 도입 협업 모델 구축 등 AI 인프라 교류 ▲클라우드 시너지 영역 발굴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한다.

또한 온·오프라인 세미나 등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서비스 교류 영역을 검토해 고객 관리 및 파트너 육성·발굴 부문에서도 상승효과를 낸다.

양사는 규모·업종을 불문한 다양한 기업에 맞춤형 클라우드·AI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장 내 시너지를 확대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 대상 다양한 인프라·AI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미래 가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와 메가존클라우드 제휴는 AI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과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