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프트웨어

FPT 소프트웨어 코리아, 한국 시장에서 SAP 서비스 사업 확대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FPT 소프트웨어 코리아가 한국 시장에서 SAP 서비스 사업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FPT 소프트웨어 코리아는 더 많은 국내 기업이 전사자원관리(ERP) SAP의 솔루션을 도입하고 인재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FPT 소프트웨어 코리아는 현재 한국에서 활동하는 베트남 IT 서비스 기업 중 하나로 2016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뒤 대기업을 포함한 30개 이상의 국내 고객사에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약 1200명의 베트남 엔지니어가 한국 고객사와 프로젝트를 위해 원격으로 근무하고 있다.

FPT 소프트웨어 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SAP 인재 부족 현상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 기업이 SAP 관련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려면 전문성을 보유한 컨설턴트나 엔지니어를 채용해야 하지만, 늘어나는 수요를 뒤받쳐 줄 국내 인재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FPT 소프트웨어는 국내 기업의 SAP 인재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전문 인력 양성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3500명의 SAP 전문가 풀을 구축할 계획이며, 1500명을 한국 시장에 전담 배치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한국어에 능통한 SAP 전문가 150명을 확보, 국내 고객에게 SAP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공급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FPT 소프트웨어는 20년이 넘는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고객사에 SAP 서비스를 제공하고, 200개 이상의 SAP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 세계 약 1500명의 SAP 컨설턴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약 600명이 한국 시장에 전념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