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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코스맥스 플랫폼 지원…“1분만에 맞춤 화장품 주문”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카페24가 코스맥스 맞춤형 뷰티·헬스 플랫폼 구축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온라인에서 개인 맞춤 화장품을 1분 만에 주문 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코스맥스 맞춤형 뷰티·헬스 플랫폼 ‘쓰리와우’ 구축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글로벌 화장품∙건강기능식품∙의약품 제조자 개발생산(ODM) 기업이다.

코스맥스 쓰리와우는 설문을 통해 고객 상태에 맞게 처방을 받아 맞춤형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활용한 두피와 모발 타입 검사, 진단 및 처방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주문하기까지 1분이면 가능하다.

쓰리와우 플랫폼 구축은 카페24 오픈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활용했다. 구체적으로는 코스맥스 내부 SAP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과 생산관리 시스템 데이터를 연동하고, 고객별 진단 및 처방 결과를 보여주는 기능을 개발했다. 그 결과 맞춤 진단 컨설팅 서비스와 1대1 맞춤 제품 주문 제작에 최적화한 서비스를 구현했다.

리뷰·챗봇·선물하기 등 다양한 쇼핑 기능도 연결했다. 제품 후기도 두피타입, 모발 손상도, 탈모 고민, 민감 두피 여부, 향 등 여러 필터를 적용해 원하는 내용을 찾을 수 있다. ‘나만의 헤어케어 제품 만들기’와 ‘진단내역 보기’ 기능을 추가하고 제품 주문처리 현황도 고객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카페24는 쓰리와우 운영에 최적화된 서버, 트래픽 등 기술력과 안정적인 운영 노하우를 제공한다. 시장 동향에 맞는 서비스 업데이트를 빠르게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플랫폼은 기업들이 원하는 기능을 자유롭게 만들고 확장할 수 있어 대기업 고객이 계속 늘고 있다”며 “기업 전자상거래 비즈니스가 조기 성장하도록 안정적인 인프라와 서비스 고도화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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