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신제인 기자] 원격의료 및 스마트헬스케어 전문기업 엠디스퀘어(대표 오수환)가 건강관리 케어 플랫폼 엠디케어(MD Care)의 업그레이드와 웹 서비스 리뉴얼을 완료하고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14일, 엠디케어는 블루투스 및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연동시켜 혈압, 혈당, 체중 등 건강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전담 헬스케어 코디(이하 케어코디)의 프리미엄 맞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일반인 및 만성질환자에 대한 건강관리는 물론, 실시간 건강상담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생활습관 관리 목표 설정으로 생활 습관 개선도 도와준다는 설명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고객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강화에 중점을 뒀다. 먼저 이용자의 과거 건강검진 기록 연동 기능을 추가하여 헬스케어 코디들이 건강검진 데이터를 직접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존의 건강검진 내역을 직접 업로드하거나, 모바일 인증서를 통해 간편하게 데이터 연동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검진 내역을 바탕으로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무료상담 서비스와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도 지원한다. 건강검진 기록을 토대로 이용자의 건강 상태에 따른 생활습관 및 케어 방법에 대한 전문적인 솔루션을 코칭하며 보다 더 실효성 있는 건강솔루션을 제시한다.
특히 ▲엠디케어 베이직 ▲엠디케어 프리미엄 ▲엠디케어 패밀리 등으로 구성돼있던 기존 구독형 서비스에 개인 사용자용 상품을 추가하며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본인의 건강 상태 및 고민에 따라 개별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프리미엄 건강케어 ▲마음톡톡 멘탈케어 ▲건강고민 집중케어로 멤버십 상품을 출시했다.
또한 이용자들이 스스로 신체 활동량을 늘릴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위한 미션 챌린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걸음 수 측정 기능으로 이용자들의 실제 활동량을 체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출석 포인트 제도를 도입하여 앱 사용 활성화와 만족도 향상을 도모했다. 추후 이용자로 하여금 수령한 리워드를 통해 제휴 상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들의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이고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웹 서비스 전면 리뉴얼도 진행했다. 고객 중심의 직관적인 UX·UI(사용자 환경·경험)을 적용하여 가독성을 향상하고 ▲엠디톡 ▲엠디스퀘어 ▲건강관리 케어 플랫폼 엠디케어 세 가지 범주로 나눠 기업가치 및 비전, 각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보완했다.
이어 케어코디 모집 및 제휴 문의 섹션을 별도로 마련하며 카테고리를 재구성했다. 기업 및 엠디톡·엠디케어 관련 이용자들이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구축함으로써 서로 상호보완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도모하고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