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3.0’ 리뉴얼 예고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위메이드가 오는 15일 새롭게 업데이트될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3.0’을 10일 발표했다.

위메이드는 먼저 위믹스 플레이 웹사이트에 게임 중심의 디자인과 비주얼을 적용시키는 등 전체 업데이트했다. 홈 메뉴는 서비스 전반적인 내용을 요약해 게임 관련 정보를 깊이 있게 보여줄 수 있도록 개선된다.

게임 메뉴에서는 온보딩 및 예정된 게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뉴스 앤 이벤트 메뉴를 추가해 각 게임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평점 및 리뷰 기능도 추가됐다.

위믹스 플레이 사용자는 새로운 토큰 차트를 통해 서비스 중인 토큰의 유동성 동향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플레이 월렛(PLAY Wallet) 접속 시 토큰 목록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또, 기존 서비스에 탈중앙화거래소(DEX), 대출(Borrow) 섹션이 추가됐다. 오더북 기반의 DEX를 통해 토큰 가격을 확인하고 원하는 가격으로 토큰을 사고 팔 수 있다. 차용 서비스를 이용하면 예탁된 디지털 자산을 담보로 다른 디지털 자산을 차용할 수 있다.

토큰 및 대체불가능한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보유자를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인 파피루스(PAPYRUS)도 곧 출시를 앞뒀다. 여기에, 크리에이터 기반의 팬 토큰(Fan Token) 메뉴로 크리에이터가 실시간으로 기부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스트리밍 시 기부 내역이 표시되는 식이다.

이 외에도 위믹스 플레이는 DEX, NFT마켓, 게임스테이킹(Game Staking) 등 보다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준비 중이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게임 토큰을 스테이킹해 유동성을 높이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게임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위메이드는 “전 세계에서 다양한 게임을 호스팅하는 선도적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 플레이는 여러 가지 업그레이드와 새로운 기능이 추가돼 더욱 새롭고 향상된 위믹스 플레이 3.0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