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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호텔 공동구매 100회 돌파…“제휴점-고객 윈윈”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여기어때가 ‘특급호텔 공동구매’ 100회를 달성했다. 국내 특급호텔을 공동구매 방식으로 판매해 고객과 제휴점 모두에 혜택이 돌아갔다는 설명이다.

여기어때는 특급호텔 공동구매가 2021년 3월 첫선을 보인 이후 최근 100회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년간 여기어때는 매주 국내 특급호텔 라인업을 공개하며 예약이 많을수록 높은 할인율을 제공했다. 공동구매 상품은 정가 대비 평균 72% 가격이 낮았고, 최대 할인율은 90%가 넘었다.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누적 판매 건수는 약 6만7000건을 기록했다. 매월 평균 2800건 이상 예약을 받은 셈이다. 누적 판매액은 150억원에 달한다. 프로모션에 참여한 호텔도 매출 상승효과를 톡톡히 봤다. 회차마다 각 호텔 예약 건수는 전주 대비 평균 14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액 차이가 가장 큰 호텔은 228배까지 수치가 뛰었다.

누적 결제 건수 기준으로 가장 인기가 컸던 호텔은 ▲랜딩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여수 라마다 프라자 호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휘닉스 평창 리조트 ▲레스케이프 순이다. 수도권뿐 아니라 강원, 제주 등 여러 지역 호텔이 고루 순위에 올랐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호텔 공동구매를 통해 제휴점과 고객 모두 만족하는 거래들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며 “공동구매 방식을 해외여행으로도 확장해 최적의 항공권과 숙소 구매 기회를 제공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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