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알뜰폰 요금제를 손쉽게 비교, 검색, 추천, 개통해주는 플랫폼 ‘모요’(모두의 요금제)가 30억원 규모의 Pre-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Pre-A 라운드는 지난 시드 라운드에 참여했던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25억원을 추가로 투자했으며, 기존 투자자인 카카오벤처스 역시 참여하며 투자 혹한기 속에서 시드 라운드 투자자만으로 대규모의 Pre-A 라운드를 마쳤다. 모요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40억원이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베이스인베스트먼트의 양형준 수석팀장은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초기 스타트업 투자사이지만 확실한 성장을 보여주는 포트폴리오사에 대해 큰 규모로 후속투자하는 방식의 투자 전략을 운용하고 있다”며 “모요는 원대한 비전, 뛰어난 제품력, 치열하게 일하는 훌륭한 팀이 존재한다는 측면에서 향후 통신 시장을 혁신하는 대표적인 스타트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 말했다.
최근 불경기와 자급제폰의 활성화 등으로 알뜰폰 요금제 가입자가 1300만 명을 돌파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1700개 이상의 요금제 속에서 적절한 요금제를 쉽게 선택하긴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토스, 쿠팡이츠, 리멤버 등의 핵심멤버 출신으로 구성된 모요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알뜰폰 요금제를 쉽게 검색-비교-개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원스탑 플랫폼를 개발했다.
모요에서 월간 요금제 개통수는 전년대비 800%이상 증가했다. 국내 알뜰폰 번호이동 가입자의 약 10%가 모요를 통해 개통했다. 또 알뜰폰 요금제와 관련된 자급제폰, 인터넷 결합, 카드 중개 등으로도 확장해 손익분기점을 맞춰가며 성장해가고 있는 점도 고무적이라고 사측은 밝혔다.
모요 안동건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밑거름으로 훌륭한 인재 확보를 통해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겠다"라며 "알뜰폰 요금제를 시작으로 휴대폰과 인터넷, 그리고 다양한 통신 상품을 맞춤으로 추천받는 통신 슈퍼앱이 될 수 있게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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