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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사업구조 고도화로 위기 극복"

- 수주형 사업 매출 비중 70% 이상 확대 목표

[디지털데일리 김도현 기자] 2일 LG디스플레이는 이날 정호영 사장이 2023년 신년사에서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사업구조 고도화의 역사적 전환점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디스플레이 산업의 구조적이고 근본적인 변혁기에 있다며 시황이 아무리 어려워도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회복과 반등이 나타나곤 했던 과거의 상황과는 차원이 다른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사상 초유의 시장 수요 감소와 가격하락으로 올해 상반기까지는 큰 어려움이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도 덧붙였다.

일련의 위기를 극복하고 근본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가장 중요한 과제로 ‘사업구조 고도화’를 제시했다.

정 사장은 수주형 사업을 고객과의 계약을 바탕으로 투자와 물동, 가격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꼽았다. 차량용과 스마트워치용 디스플레이가 대표적인 사례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3년간 수주형 사업의 전사 매출 비중을 30%까지 확대했다. 정 사장은 “향후 시황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 창출을 하려면 2024년 50%를 넘어 궁극적으로 70% 이상으로 그 비중을 높여가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수급형 사업은 시장 수요를 고려한 운영 규모의 합리적인 조정이 선결 과제지만 우리의 역량수준과 향후 잠재력을 고려할 때 여전히 중요한 영역”이라며 “핵심 고객 중심, 프리미엄 제품 집중으로 구조를 바꾸어 나가면서 향후 재도약의 기회를 현실로 만들어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정 사장은 LG디스플레이만 할 수 있는 시장 창출형 사업도 긴 안목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성장 잠재력이 높은 사업은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잠재 고객을 발굴, 지속 육성할 방침이다.

그는 “사업구조 고도화는 무엇보다 ‘고객가치 혁신’에서 출발해야 한다. 거래선은 물론 최종소비자의 경험까지 고려해야 하고 제품과 기술, 납기와 품질 등 고객 경험의 모든 과정에서 약속을 준수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수준으로 진화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끝으로 정 사장은 “도전은 의연한 자신감으로 마주하고 혁신은 주도적인 자세로 추진해 나가자”면서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고객가치 혁신을 기반으로 기업가치와 구성원 가치가 지속 성장·발전할 수 있는 구조를 향한 역사적 전환점이 되는 2023년이 되도록 하자”고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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