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카카오게임즈, 연말 맞이 이용자 참여형 기부 이벤트 진행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이용자 게임 플레이로 연말 기부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연말을 맞아 프렌즈게임 3종에서 오는 31일까지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 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게임즈의 프렌즈게임 3종인 프렌즈팝콘, 프렌즈타운, 프렌즈사천성에서 진행하는 이용자 참여형 기부 이벤트다. 이용자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소모되는 하트가 기부를 위해 자동 적립된다. 게임을 즐기는 것만으로 기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하트 2022만개를 모으면 카카오게임즈가 장애영유아 치료비를 위해 기부금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하트로 모인 기부금 3000만원을 추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 장애영유아 치료비에 쓰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하트 소진 미션을 모두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이모티콘과 경품 이벤트 응모 자격도 주어진다. 프렌즈팝콘, 프렌즈타운, 프렌즈사천성에서 각각 22개 이상의 하트 소진 미션을 달성하면, 각각 ‘팍스’, ‘찹쌀토끼’, ‘오리도리’ 캐릭터 이모티콘이 지급된다.

이용자가 3종 게임 모두에서 하트 소진 미션 달성 시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텀블러, 춘식이 쿠션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게임을 기반으로 재미있게 기부할 수 있는 뜻깊은 나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그간 프렌즈게임에 보내준 사랑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게임이 가진 선한 영향력과 즐거움 가치를 활용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6월에도 프렌즈팝콘에서 진행한 기부 캠페인으로 독거노인과 조손가정에 에어컨을 지원한 바 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