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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자리 많아지는 연말 “운전대 잡지 말고, 카카오T 이용하세요”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연말 시즌을 맞이해 다음달 1일까지 음주운전 근절 공익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주류 브랜드 하이네켄과 함께 건강한 음주문화를 위한 공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익 캠페인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카카오T’ 앱을 통해 음주운전 근절 메시지를 전달하는 한편, 적극적인 실천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 활동도 전개한다.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캠페인 영상에는 음주가 운전자에게 미치는 잘못된 영향과 음주운전 위험성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를 녹여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자 했다.

공익 캠페인 영상은 카카오T 앱 홈 상단 및 하단에 노출되는 배너 또는 대리 앱 하단 배너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캠페인 영상을 시청한 기존 카카오T 대리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카카오T 대리 할인쿠폰도 지급할 예정이다. 캠페인 영상을 시청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T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 부사장은 “술자리가 많아지는 연말에 맞춰 하이네켄과 협업해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공익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음주운전을 예방할 수 있도록 공익 이벤트를 이어가는 등 사회적 경각심을 일깨우고 건강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카카오모빌리티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다양한 파트너와 손잡고 연말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공익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지난해에는 굿네이버스, 기아와 공동으로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기부카드를 선물하면 교통사고 피해 가정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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