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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의 전자뉴스] 겨울나는 전자업계…난방 제품 마케팅·봉사활동 활발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번 주(12월12일~16일)는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져 추운 날씨가 이어졌다. 국내 전자업계도 겨울 나기에 한창이다. 특히 타 기업과 손잡고 제품을 출시하거나 봉사활동에 나서는 등 '따로 또 같이' 활동이 이어졌다.

아울러 정부 기관 인증, 스마트공장 도입 소식도 눈에 띄었다.

◆전자랜드쇼핑몰, 2022 연말결산세일 프로모션 실시=전자랜드가 공식 온라인몰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오는 31일까지 2022년 한 해를 돌아보며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으로 보답하는 ‘2022 연말결산세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2022년 한 해 동안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상품을 중심으로 기획전을 열어 최대 84% 할인된 가격으로 인기 가전을 판매한다. 할인 상품으로는 가전제품부터 전자랜드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까지 준비돼 있다. 여기에 카드 혜택을 더해 하나카드 원큐페이로 250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7만5000원 즉시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전자랜드는 신규 회원을 위한 할인쿠폰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쇼핑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중복 할인이 가능한 5%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이후 마케팅 수신에 동의하면 중복 할인이 가능한 5% 할인쿠폰을 총 3장 추가 지급한다. 또한 가입 후 첫 구매 완료 시 7% 할인쿠폰 1장을 더 증정한다.

◆한국엡손, 락앤락과 ‘좋은 것을 담아 이름을 달아주세요’ 콜라보 패키지 출시=한국엡손이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과 ‘좋은 것을 담아 이름을 달아주세요’ 콜라보 패키지 LW-K200PK30을 출시한다.

패키지 구성품은 메시지를 출력할 수 있는 엡손 라벨 프린터 LW-K200PK와 락앤락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 3종(총 7개)이다. 가격은 11만1600원이다.

패키지에 포함된 엡손 LW-K200PK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해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가정용 라벨 프린터다. 키보드식 자판으로 한글, 영어, 일본어, 한자 등 4개 언어를 지원하며, 다양한 이모티콘과 기호는 물론 다양한 프레임까지 내장돼 있어 냉장고 식재료 정리, 집안 정리정돈에 활용 가능하다. 락앤락 스마트킵은 안티박(항균) 소재를 첨가한 제품이다. 곰팡이와 세균을 억제해 음식을 더욱 신선하고 오래 보관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청호나이스, 매트리스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 진행=청호나이스가 12월 31일까지 '매트리스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트리스 전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6년 의무약정 시 월 최대 5000원, 3년 의무약정 시 월 3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지난 10월 선보인 매트리스 ‘마이드림’은 독립된 스프링과 9존 고밀도 프로파일폼이 조합된 탑퍼분리형 매트리스다. 청호나이스 매트리스 렌털 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청호 케어마스터가 4개월 마다 방문해 전문 케어 장비와 친환경 제품을 이용해 매트리스를 관리해준다. 총 7단계로 진행되는 서비스는 ▲오염도 측정 ▲프레임 케어·워싱 ▲바디·사이드 케어 ▲진드기 기피제 코팅 ▲자외선(UV)스틱살균 등으로 구성됐다.

◆일렉트로룩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과 서울 SOS어린이마을 초청 연말 봉사활동=일렉트로룩스가 파라다이스 호텔과 서울 SOS어린이마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7일 일렉트로룩스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로 어린이들을 초대하고 실내 테마파크에서 체험하는 등 시간을 가졌다.

일렉트로룩스코리아는 지난 2017년부터 서울 SOS어린이마을과 파트너십 협약을 맺고 매년 무료 쿠킹 클래스, 김장 행사와 후원금 전달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앞두고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마련해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파라다이스시티 호텔도 아이들의 입장권을 지원하며 선행에 동참했다.

◆캐논코리아,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마쳐=캐논코리아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마쳤다. 캐논코리아는 2020년 12월 사무기 부문에서 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나, 지난 11월 경영 통합 이후 올해 재평가에 도전해 2회 연속 CCM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고객의 효용성 증대 및 권익 증진을 목적으로 하며, 기업의 리더십, 시스템, 운영, 성과 측면을 기준으로 평가 후 인증한다.

평가를 담당한 한국소비자원은 캐논코리아가 사무기 및 카메라에 대한 개발, 생산, 판매, 서비스 등의 영역에서 서비스 품질 강화, 브랜드 이미지 제고, 고객 만족 증진을 위해 노력해온 점을 높게 평가했다.

또한, 고객의 소리(VOC) 접수 채널과 유관 부서간 협업 체계를 유지하는 전사적 통합 VOC를 운영해 문제 상황의 재발 방지대책 수립과 개선 결과에 대한 피드백 및 사후관리를 철저히 진행한 점도 주목했다

◆신일전자, 하이브리드 스탠딩 드라이어 출시=신일전자가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인 '하이브리드 스탠딩 드라이어'를 내놨다. 가격은 14만5000원으로, 롯데하이마트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단독 판매한다.

신제품은 스탠드 형식의 헤어 드라이어로, 사용 중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머리를 말리면서 화장을 하거나 옷매무새를 다듬을 수 있고, 어린아이나 반려동물의 모발도 쉽게 말릴 수 있다.

‘펫 케어 모드’를 적용한 점도 눈에 띈다. 사람보다 4배 뛰어난 청력을 가진 반려견과 높은 주파수의 소음을 감지하는 반려묘를 위해,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는 최적의 주파수 구간을 찾아 평균 41.8데시벨(dB)의 저소음을 구현했다.

◆아이나비모빌리티, 국토부 승인 심사 완료=아이나비모빌리티가 스페셜 콜에 대한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 승인 심사를 통과했다.

아이나비모빌리티는 지난 5월, 택시 호출 플랫폼인 '아이나비M'을 출시하며 택시 호출 플랫폼 사업에 진출했다. 전라남도 순천을 시작으로, 경상북도 경주, 경기도 하남 등에 택시 호출 애플리케이션을 공개하고 일반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해왔지만, 이번 국토부 승인 심사를 통해 스페셜 콜 서비스도 실시하게 됐다. 스페셜 콜은 수도권부터 시행해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이나비M’에 적용되는 스페셜 콜은 배차율이 낮아지는 오후 10시부터 익일 새벽 3시까지 승객의 호출 선택권과 기사의 배차 선택권을 부여해 해당 시간에 배차율을 높이는 것이 주된 목적이며,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일반 호출도 가능하다. 고객들이 스페셜 콜 지정할 경우 목적지가 노출되지 않아 선별적인 기사들의 콜 수락을 사전에 방지하고, 기사 입장에서는 호출료의 최대 80%까지 아이나비모빌리티 측에서 제공받아 인센티브를 누릴 수 있다.

아이나비M은 다양한 호출 방식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기존 앱을 사용한 호출 외에도 아이나비모빌리티 자체 콜센터가 있어 승객들이 앱 내에 앱콜 기능을 선택하면 간편한 전화 호출을 통해서도 배차 신청을 할 수 있다.

◆세라젬, 스마트공장 도입 본격화... 24년까지 자동화율 62% 확보=세라젬이 홈 헬스케어 가전의 품질 개선·생산성 향상 등 제조 역량 강화를 위해 스마트공장 시스템 도입과 공정 자동화에 나선다.

세라젬은 2024년까지 생산 관리시스템 전산화와 공정 자동화율 62% 달성을 목표로 하는 중장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주요 공정 프로세스를 대거 자동화하고 생산·재고·품질 관리 시스템을 전산화해 척추 의료가전 생산의 대부분을 담당하는 국내 공장의 생산 효율과 품질을 큰 폭으로 개선시키는 것이 주요 골자다.

이를 위해 세라젬은 총 4단계에 걸쳐 생산시스템 최적화, 자동화 등을 점진적으로 추진한다. 우선 내년까지 공장 생산관리시스템(MES) 개발과 전사 ERP 인터페이스를 통한 △실시간 생산 현황 관리·효율화 △재고 관리 업무 간소화 △스마트 품질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을 진행한다.

또 1단계 자동화 계획의 일환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의료가전 조립 공정과 외관·기능 검사, 제품 포장 공정을 자동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외관과 기능을 보완·개선하고 CAPA(생산능력)를 혁신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다.

세라젬은 이후 부품 투입 자동화를 추가 진행하는 것을 시작으로 각 공정별 자동화를 지속 확대하고 자동화를 고려한 제품 설계 등 단계별 공정을 고도화해 60% 이상의 자동화율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에이수스, 비즈니스·교육용 신제품 출시 및 기업용 고객 전용 웹사이트 오픈=에이수스가 비즈니스 및 교육용 태블릿과 크롬북을 출시하고 '에이수스 비즈니스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신제품은 '엑스퍼트북 B3 디태쳐블' '크롬북 디태쳐블 CM3'다. 또 에이수스 비즈니스 웹사이트에서는 기업 고객을 위한 제품 및 솔루션 정보, 구매 서비스 및 기업 견적 문의 기능 등을 지원한다.

◆대유플러스, 고속도로 터널에 결빙 방지용 ‘탄소나노튜브 발열시트’ 적용=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인 대유플러스가 한국도로공사에서 관리 중인 고속도로 터널에 동절기 기간 고드름 방지를 목적으로 ‘탄소나노튜브 발열시트’를 적용했다.

대유플러스는 지난달 경상북도에 위치한 고속도로 터널 양방향 200M 구간에 자체 개발한 탄소나노튜브 발열시트를 적용했다. 터널 벽면의 설치된 탄소나노튜브 발열시트는 외부 온도센싱을 통해 관제 시스템의 On-Off 작동으로 터널 내 고드름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앞서 대유플러스는 동절기 콘크리트 양생을 위한 열풍기 사용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는 갱폼용 탄소나노튜브 발열시트를 개발하고 국내 주요 건설사 G사, H사의 건설 현장에서 3년간 4곳의 현장 검증을 실시했다. 그 결과 균일한 발열과 우수한 열 확산 속도로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동절기 콘크리트 양생기간은 30% 이상 단축한 것을 확인했다.

◆파인디지털, 창립 30주년 기념 보상판매 실시... 최대 75% 할인=
파인디지털이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7일 동안 보상 판매를 실시한다. 파인디지털 공식 홈페이지와 일부 제품에 한해 외부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시 진행한다.

기간 내 기존 사용기기 반납 조건 없이 ▲블랙박스 12종 ▲골프 거리측정기 13종 ▲내비게이션 7종 ▲홈CCTV 1종을 최대 7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각 제품군별로 GPS, 안심플랜서비스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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