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스타트업이 선보인 AR 글래스…49만8000원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가상세계를 구현하는 각종 차세대 기술 중 ‘증강현실(AR)’이 주목받고 있다. AR은 현실 세계를 기반으로 그 위에 가상의 콘텐츠를 씌워 가상 현실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최근 구글과 애플 등 다양한 빅테크 기업이 AR글래스 개발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중국 스타트업 엔리얼은 두 곳보다 한발 빠르게 국내에 상륙했다. 지난 9월 엔리얼은 AR글래스 ‘엔리얼 에어’를 한국 시장에 출시해 공식 홈페이지와 쿠팡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LG유플러스와 2020년 ‘엔리얼 라이트’를 선보인 뒤 두 번째로 내놓은 제품이다.
엔리얼 라이트가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를 제공하는 등 개발자 중심 기술에 초점을 맞췄다면 엔리얼 에어는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콘텐츠를 즐기는 용도다. 안경 안에서 펼쳐지는 AR 콘텐츠는 어떻게 다를까. 엔리얼에 엔리얼 에어를 빌려 일주일 동안 체험해 봤다.
◆시야각 만족, 이물감 단점…40만원대 후반 가격은 글쎄
엔리얼 에어는 마이크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최대 201인치 스크린을 구현하고, 46도의 시야각과 49 PPD(각도당 픽셀)을 지원한다는 게 엔리얼의 설명이다.
실물은 안경보다는 조금 두툼한 선글라스에 가깝다. 무게는 79그램(g)으로 사용자의 얼굴형이나 코 높이에 따라 3단계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내부에 작은 화면 두 개가 하나 더 부착된 듯한 모습이다. 착용해 보니 다소 묵직한 느낌이 들었다. 2~3시간 착용했을 때 피로감이 들어 잠시 벗어 코와 얼굴에 휴식을 취해 줘야 했다.
AR 스페이스에서 넷플릭스나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영상을 보거나 프레젠테이션을 확인하는 등 업무를 볼 수 있다.
다만 USB-C 충전 포트를 제공하지 않는 아이폰은 전용 어뎁터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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