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략적 탄소중립 계획, 브랜드화 '그리닛'…2050 탄소중립 목표
[디지털데일리 정혜원 기자]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포스코 친환경소재 포럼 2022’에서 친환경 브랜드 ‘그리닛’을 통해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포스코그룹은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와 잠재 고객 확대를 위해 2010년부터 격년으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2차전지소재 영역을 포함시키면서 명칭을 ‘친환경소재 포럼’으로 변경했다. 기존에는 철강 중심의 명칭 ‘글로벌EVI(Early Vendor Involvement) 포럼’이었다.
이날 최 회장은 “친환경 강재 판매량을 올해 640만톤(t)에서 2025년 850만t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그룹은 향후 그리닛을 통해 친환경 강재 생산과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그리닛은 포스코의 ▲친환경 철강 제품 ▲이차전지소재 ▲저탄소 철강 기술과 공정 ▲미래 수소환원 제철 등 포스코 제품을 포괄하는 탄소중립 마스터 브랜드다. 특히 철강 부문은 친환경자동차용 강재 ‘이오토포스’, 친환경 프리미엄 강건재 ‘이노빌트’, 친환경 에너지용 강재 ‘그린어블’ 등 3대 친환경 강재 브랜드가 중심이 된다.
이날 포스코는 LG전자, 볼보건설기계와 함께 매스 밸런스(Mass Balance)형 저탄소 강재 제품 공급 및 구매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