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커머스와 메타버스가 결합된 메타커머스 ‘메타 할로윈 축제’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2주간 할로윈 시즌에 맞춰 축제 컨셉으로 진행된다. 메타커머스라는 새로운 커머스 방식을 적용해,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의 상품을 온·오프라인을 초월한 가상공간에서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다.
먼저,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채널 커머스에서 판매하는 청년 농부들의 다양한 제철 상품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상공간에 마련된 ‘오일장‘ 코너에 접속하면, 마치 실제로 장을 보는 것처럼 아바타를 움직이며 상품을 둘러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
사전에 모집한 요리 유튜버, 캠핑 카페 회원 등이 ‘메타호스트’로 참여하는 것도 이번 행사의 차별화된 부분이다. ‘메타호스트’들은 가상공간의 ‘메타 할로윈 주방’에서 축제 참여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제철 재료로 만든 할로윈 테마 요리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LG헬로비전은 ‘메타커머스’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지역채널 커머스의 콘텐츠 차별화 가능성을 확인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2주간 축제를 진행한 뒤 성과 등을 분석해 향후 활용 방안을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메타커머스는 지역채널 커머스의 미래 가능성을 확인해보는 새로운 시도”라며 “이번 축제에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색다른 할로윈 데이를 즐기고, LG헬로비전의 다양한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카카오 지분 전량 매각…"SKB 지분 인수 목적"
2025-04-25 08:53:22“멀티호밍 시대, 정부 시청자 방송채널 선택권 확대해야”
2025-04-24 22:53:07[DD퇴근길] 김우빈 vs 손흥민 vs 뷔…저가커피 모델 승자는?
2025-04-24 17:06:44NS홈쇼핑, 25일 ‘천년동안 먹는 해양 심층수’ 론칭
2025-04-24 16:32:43[현장] “장관도 AI와 덩실덩실”…통신사 ‘AI 브랜드 전쟁’ 한바탕
2025-04-24 15:39:00"대기업·빅테크 대표까지"…리멤버 커넥트, 전문가 사전등록 4만명 돌파
2025-04-25 09:02:24위기의 유튜브…20주년 맞았지만 '끼워팔기' 논란과 '분할 위기' 그림자
2025-04-24 18:00:33法, '이정재 대주주' 아티스트컴퍼니 손 들었다…"신주발행, 문제 無"
2025-04-24 16:48:58넷플릭스 '탄금' vs 디즈니+ '나인퍼즐'…5월 韓 오리지널 격돌
2025-04-24 11:34:24문체부, 애니메이션 산업에 1500억원 투자한다…‘IP 강국’ 도약 시동
2025-04-24 11:29:42놀유니버스, NOL 브랜드 출범 기념 ‘NOL 페스티벌’ 국내편 개최
2025-04-24 10:2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