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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레서블TV 광고봤더니…제품 구매의도 14% 증가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한국IPTV방송협회는 IPTV 어드레서블TV 광고를 시청한 가구에서 실제 제품에 대한 구매 의사가 커진다는 연구 결과를 20일 밝혔다.

이는 올해(5월~9월) 단국대학교 박현수 교수 연구팀이 진행한 ‘IPTV 어드레서블TV 광고의 효과성 조사연구’에 따른 결과다.

연구팀은 최근 홈쇼핑 등 탈모 관련 제품을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한 가구(탈모관심가구)만을 추출해 IPTV 어드레서블TV 광고를 송출했고, 이에 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효과를 분석했다.

그 결과, 동일한 광고를 IPTV 어드레서블TV 광고와 일반TV 광고로 모두 시청했을 때 일반TV 광고만 시청한 비교군보다 최선호도 26%, 구매의도는 14% 이상 증가하는 결과가 도출됐다.

또한 특정 지역에 한정해 IPTV 어드레서블TV 광고를 노출했을 경우, 노출하지 않은 지역에 비해 해당 제품의 매출 증감률이 7%p, 전국 대비 18%p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IPTV 어드레서블TV 광고가 고객의 인식 변화는 물론 실질적 매출로 이어짐으로써 광고주의 효율적 광고비 집행 가능성에 대한 실증적 효용이 검증된 유의미한 사례가 될 것이라고 연구 관계자는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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