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니스

KB증권, 소셜투자플랫폼 '커피하우스'앱에서 해외주식거래 서비스 시작

[디지털데일리 변재영 기자] KB증권이 자사 오픈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기반으로 소셜투자 플랫폼 ‘커피하우스’ 앱에 계좌개설, 해외주식거래 등의 금융투자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커피하우스는 소셜인베스팅랩이 제공하는 투자 플랫폼으로 주사용자가 MZ세대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기반으로 한다. 커피하우스 전용계좌를 개설하면 주식 거래가 가능하고 본인 포트폴리오를 공유하면서 자유롭게 다른 투자자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탑재돼 있다.

KB증권은 이번 제휴를 통해 KB증권 간편 투자 플랫폼 '마블미니(M-able mini)'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커피하우스 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픈했다.

커피하우스 앱을 통해 KB증권 계좌개설 및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가 가능해져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는 미국 주식을 1000원 단위로 살 수 있는 서비스로 초보 및 소액 투자자도 부담 없이 투자할 수 있다.

투자자들은 해외주식을 실제 보유한 사용자가 공개한 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고 사용자 간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해외주식 투자에서 어려움이었던 정보 부족 문제를 일정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