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중소기업에 틱톡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한다.
틱톡은 다음달 초까지 약 6주간 ‘팔로우 미(Follow M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을 통해 예산과 인력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틱톡을 활용한 효율적인 마케팅을 선보일 수 있도록 돕는다는 설명이다.
캠페인 기간 틱톡은 새롭게 연 팔로우 미 홈페이지와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을 기반으로 틱톡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중소기업이 공유하는 팁과 인사이트, 운영 가이드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팔로우 미 홈페이지는 지난 6일 국내외 중소기업 성공 사례를 공개하기도 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한국 코스메틱 브랜드 얼라이브랩(Alive Lab)을 비롯해 ▲미용∙웰니스 기업 폰도크마이(Fondokmai) ▲소스 제조 기업 퓨어푸즈(Purefoods) ▲교육 기관 스텝업 잉글리시(Step Up English) ▲베이커리 브랜드 골드럭스(Goldelucks) ▲핸드백 브랜드 옥타비아나 타스 그로시르(Oktaviana Tas Grosir) 등이 있다.
이들 기업은 모두 아시아 지역에 속한 중소기업으로, 기업 담당자는 캠페인 과정과 틱톡 활용 팁을 전한다. 중소기업 사업 목표에 따라 참고할 수 있는 학습 로드맵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틱톡은 이메일 무료 신청 서비스를 통해 6주간 캠페인 운영에 유용한 정보를 나눈다. 해당 이메일에는 ▲무료 비즈니스 계정 설정 ▲콘텐츠 영감을 주는 틱톡 크리에이티브 센터 ▲광고 관리자·프로모션 기능으로 캠페인 결과를 강화하는 방법 등이 담길 예정이다.
송제승 틱톡코리아 SMB 광고사업 총괄은 “틱톡은 중소형 기업이 겪는 예산·인력·인프라·브랜드 인지도 부족과 같은 다양한 어려움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중소기업들이 기존 마케팅 진행에서 겪은 어려움을 해결하는 한편, 성장을 가속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정보를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