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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홈쇼핑, ‘여성기업주간’ 맞아 특별 생방송

- 중기부 주관 ‘제1회 여성기업주간’ 인식 제고 및 홍보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공영홈쇼핑이 여성기업 판로 확대를 위해 힘쓴다.

공영홈쇼핑은 올해 신설된 ‘제1회 여성기업 주간’을 맞아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TV홈쇼핑과 공영라방을 통해 여성기업 판로지원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여성기업주간’은 여성 경제인 자긍심 고취 및 경제 활동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개정된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새롭게 신설된 주간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부터 매년 7월 첫째 주를 ‘여성기업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공영홈쇼핑은 이번 여성기업주간 중 TV홈쇼핑을 통해 8시간 특별 생방송을 편성해 판로지원에 나선다. 대표적인 상품은 ▲콩세상 된장찌개 해장국 ▲담은제주보리 ▲성신옥찰떡 ▲트레비코끼리비데 ▲국내산 한가람연잎밥 ▲항아골청국장 ▲메이듀스타 스니커즈 ▲태광크리스피롤 등 총 8개다.

이중 ‘국내산 한가람 연잎밥’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공영라방’과 동시에 방송한다.

8일 오전 11시 공영라방에선 공영홈쇼핑 대표적 여성기업 판로지원 사례로 손꼽히는 조금자 대표가 출연해 여성기업 성공담을 소개한다. ‘조금자 채소잡곡’으로 잘 알려진 조 대표는 귀농 후 수 차례 좌절을 겪다 공영홈쇼핑을 만나 성공한 주부 최고경영자(CEO)로 불린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성기업을 비롯해 청년기업, 벤처·창업기업, 소상공인 등 다양한 분야 기업들에 힘이 되는 든든한 판로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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