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KT는 인공지능(AI)통화비서의 개통절차 간소화를 위해 ‘셀프가입’ 기능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KT AI통화비서는 24시간 365일 사장님이 일일이 응대하지 못하는 전화문의와 요청을 인공지능이 대신 처리해 주는 서비스다. 업무 중 혹은 퇴근 후에 전화를 받지 못해 놓치는 문의와 예약, 주문 등을 처리할 수 있다.
KT는 AI통화비서 서비스 개통을 위해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대리점 등에 직접 방문해야 했던 기존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셀프가입’ 기능을 오픈했다. 별도 개통절차 없이 AI 통화비서 앱을 설치한 뒤 회원가입만 진행하면 바로 매장에서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셀프가입 기능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1일부터 30일까지 ‘셀프가입’을 통해 가입한 고객 모두에게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며, 가입 후 4개월간 사용한 고객에겐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은 “KT는 모든 소상공인들이 인공지능을 더 쉽게 사용하고 고객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형태에 맞춰 AI통화비서를 더욱 발전된 상품으로 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분이면 숏폼 영상 ‘뚝딱’…KT, AI로 콘텐츠 제작 밸류체인 혁신
2025-05-15 15:11:18SKT, 매주 유심 100만장 공급 “안정화 속도”…178만명 유심교체 완료
2025-05-15 11:34:01KT SAT, KLCSM와 ‘스타링크’ 활용 선박관리 디지털 전환 속도
2025-05-15 09:53:59[새 정부에 바란다②] “OTT와 똑같이”…유료방송산업 해묵은 규제개편 언제쯤?
2025-05-15 09:23:54[새 정부에 바란다①] 또 통신비 절감?…'AI 네트워크' 구축 위한 정책 설계돼야
2025-05-15 09:21:30“예측 어려운 주파수 재할당대가, 사업자 투자에 영향 미칠수도”
2025-05-14 18:06:22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출시…"스팸 가능성 원천 차단"
2025-05-15 14:56:29엠게임, 1분기 영업익 62% 증가…역대 최대 분기 매출 달성
2025-05-15 13:31:05류수영·윤경호·기현 뭉쳤다…'류학생 어남선' 관전 포인트는
2025-05-15 12:54:37[콘텐츠뷰] 외강내유, 여전히 흔들리는 '차우솔'…'샤크: 더 스톰'
2025-05-15 12:00:00"배달 앱 어렵지 않아요"…배민, '쉬운 배달앱 사용법' 개편
2025-05-15 10:4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