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딥브레인AI는 인공지능(이하 AI) 휴먼 영상 합성 플랫폼 'AI STUDIOS'(AI스튜디오스) 가입 기업 수가 3만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딥브레인AI AI스튜디오스는 이용자가 원하는 문장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AI 휴먼이 해당 문장을 그대로 말하는 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는 영상 합성 및 편집 플랫폼이다. 중소기업(SMB)에서도 AI 휴먼 기술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월 구독 형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상품으로 제공된다.
AI 스튜디오스는 이 같은 AI 기술에 대한 접근성 및 비즈니스 효용성을 인정받아 견조한 가입 실적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6월 베타 서비스로 첫 오픈한 이후 현재까지 국내 및 미국, 중국, 동남아 등 글로벌을 포함해 약 3만 개 기업을 가입사로 확보했다. 전체 누적 방문자수는 50만 명을 돌파했다
특히 그 중에서도 GS 건설 'AI 큐레이터'가 대표 사례로 손꼽힌다. GS건설은 딥브레인AI의 AI STUDIOS를 이용하는 고객사 중 하나다. 아파트 브랜드를 소개하는 역할의 AI 휴먼을 제작했다. GS건설 AI 큐레이터는 금번 자이(Xii) 론칭 20주년에 맞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개된 바 있다.
이 외에도 하나손해보험, 현대자동차(글로벌교육팀), LG이노텍, 경북매일, 광주교육대학교, 한국크라우드펀딩협회 등 국내 기관 및 기업을 비롯해 미국 자산관리회사 에셋웍스(AssetWorks), 호주 서빙 로봇회사 J&S로보틱스, 베트남 투자회사 비나헷지펀드, 중국 동영상 플랫폼 윈메이셔(yunmeishe), 그레이트월미디어(Greatwall New Media), 베이징TV(BRTV) 등 해외에서도 AI스튜디오스를 이용하고 있다.
딥브레인AI 장세영 대표이사는 "AI 휴먼의 보편화로 그 역할이 다양한 영역으로 점차 확대됨에 따라, 국내외를 막론하고 AI스튜디오스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당사는 어느 기업이나 부담 없이 AI 휴먼 기술을 활용해 좋은 상품,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기술 개발과 기능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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