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딥브레인AI, 2기 아카데미 개강···수료후 정규직 기회

딥브레인AI 서유미 교육 담당자가 AI 아카데미 2기 O.T를 진행하고 있다.
딥브레인AI 서유미 교육 담당자가 AI 아카데미 2기 O.T를 진행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딥브레인AI는 인공지능(이하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AI 아카데미' 2기 교육에 참여할 풀스텍 개발자 교육생 30명을 선발하고, 지난 7일 성황리에 개강했다고 10일 밝혔다.

딥브레인AI는 앞서 AI 아카데미 1기 교육 과정을 운영했다. 총 2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우수 수료자 대상으로는 정식 채용 절차를 밟아 일부는 딥러닝 팀에 근무 중이다.

딥브레인AI에 따르면 이번 2기 교육은 전문성과 체계성을 높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실무자 중심 강사진을 꾸렸다.

AI 아카데미 2기 과정은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업무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풀스텍(Full-Stack) 개발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 기간은 내년 1월 20일까지로, 7주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총 14회)에 실시한다. 먼저 5주 간은 노드(Node.js, 자바스크립트 기반 플랫폼)와 리액트(React, 자바스크립트 UI 라이브러리) 등 5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이론을 익힌 후 실습과 과제를 부여한다. 마지막 2주 간은 AI 플랫폼을 활용한 웹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를 개인 별로 수행하게 된다.

특히 딥브레인AI는 1기와 동일하게 2기 우수 수료자에게도 입사를 제안하고, 임원 면접 등 정식 절차를 거쳐 개발 인력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상반기 중 입사 가능하다.

딥브레인AI 장세영 대표는 "딥브레인AI는 앞선 AI 기술력과 발전 가능성을 토대로 지속적인 사세 확장에 힘써, 미래를 이끌어 갈 AI 인재들 등용문 역할을 해내는 회사로 거듭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