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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바이오팜, "올해 실적 두 배 이상 달성" 포부... 글로벌 헬스케어시장 속도전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통해 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조정우 SK바이오팜 사장 (출처: SK바이오팜 간담회 화면 갈무리)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통해 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조정우 SK바이오팜 사장 (출처: SK바이오팜 간담회 화면 갈무리)

[디지털데일리 신제인 기자] SK바이오팜이 24일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열고 올해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 매출 신장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제품 출시 및 도입 가속화 ▲외부 유망기업과의 협력 확대 등을 통해 전 사업영역 실적을 2021년 대비 2배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조정우 SK바이오팜 대표는 특히 "올해 세노바메이트 매출 1600억원 이상, 뇌전증 신약 인지도 1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발작완전소실율’을 바탕으로 질환 인식 및 치료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온라인·케이블TV 광고 확대와 대면 영업·마케팅 강화 등 전방위 활동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특히 올해는 그동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공략도 더욱 가속할 계획이다.

이와관련 SK바이오팜은 북남미에 기술 수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파트너사인 ‘안젤리니파마’를 통해 프랑스·이탈리아·스위스·스페인 등 유럽 주요국에 세노바메이트를 출시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정신질환 치료제, 항암제 등의 제품 개발군 확대와 함께 차세대 신약 개발에도 집중한다. 실제 레녹스-가스토 증후군 치료제인 ‘카리스바메이트’는 임상 3상에 돌입했다. 또 표적 항암제 ‘SKL27969’는 임상 1상, 차세대 뇌전증 신약 ‘SKL24741’ 및 조현병 신약 ‘SKL20540’은 임상 2상을 앞두고 있다.
뇌전증 예측·감지 디바이스 임상을 본격화하고, 단백질 분해·miRNA 등 혁신 기술 접목과 더불어 글로벌 바이오 펀드 투자와 해외 유망 디지털 치료제 벤처와의 전략적 관계 구축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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