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공훈, 멀티모달 신원확인 솔루션 후아유 제공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연구개발특구소재(대덕) 연구소기업인 공훈이 사용자 신원확인 솔루션 '후아유(Hooau)'를 일부 교육기관에 제공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공훈에 따르면 원격교육, 재택근무 등 비대면 신원확인은 주로 아이디(ID)와 패스워드(Password)에 의해 처리되고 있다. 공훈은 이로 인해 ID/Password 도용, 대리 출석 등 문제 해결에 집중했다고 전했다.

공훈은 기존 안면인식 기술이 ID와 Password를 대체할 수 있는 신원확인 변별력이 있음에도 비대면 환경에서 사용되지 못하는 이유를 웹 캠 이용 시 발생하는 비정상 사용자의속임수(사진, 가면 등)에 대한 대응에 문제가 있다고 봤다. 공훈은 이를 보완할 수 있도록 음성인식(식별)기술을 안면인식 기술과 결합해 비대면 환경에서 단일 생체인식기술 보안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공훈 멀티모달 신원확인 기술은 별도 추가장비 없이도 웹 캠과 마이크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사전 등록한 학번(사번)을 발음하는 것만으로 신원확인 과정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이태훈 공훈 대표는 "현재 멀티모달 신원확인 솔루션은 대전소재 사설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운영 중에 있다"며 "멀티모달과 관련한 13건 이상 기술특허를 기반으로 향후 변화된 비대면 신원확인 환경을 대상으로 그 적용범위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