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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거래 앱 번개장터, 820억원 규모 투자 유치

- 지난해 거래액 1조7000억원…2020년 이후 총 1380억원 투자 유치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대표 이재후)가 총 820억원 규모 투자유치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엔 신한금융그룹 외 기존 투자자인 프랙시스캐피탈,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캐피탈이 참여했다. 신규투자자는 시그나이트파트너스다.

번개장터는 2020년 4월 BRV캐피탈매니지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캐피탈 등으로부터 560억원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번개장터는 “연이은 투자유치는 빠르게 성장하는 중고거래 시장에서 브랜드 중심 취향 중고거래 서비스로서 경쟁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번개장터는 이번 투자를 통해 패션, 디지털, 레저 등의 카테고리 내 브랜드 중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안전 결제 및 배송 서비스 경쟁력을 추가적으로 확보해 명품 포함 중고 인증 서비스 개발에 나서고, 우수 인재를 영입·육성하는데도 집중 투자한다.

번개장터는 지난해 기준 누적 가입자 수 1700만명과 연간 거래액 1조7000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12월 자체 안전결제 서비스 번개페이 월간 거래액은 2020년 6월 100억원 대비 세 배 이상 성장한 330억원을 달성했고, 포장 택배 서비스는 서울 전역으로 확장했다.

번개장터는 스니커즈 커뮤니티 ‘풋셀’, 중고 골프용품 플랫폼 ‘에스브릿지’, 착한텔레콤 중고폰 사업부문을 인수했다. 지난해 더현대서울과 코엑스몰에 한정판 스니커즈 카테고리를 선보인 오프라인 공간 ‘브그즈트 랩’와 역삼 센터필드에 명품 컨셉 ‘브그즈트 컬렉션’을 연이어 오픈했다.

이재후 번개장터 대표는 “번개장터는 브랜드 중심으로 앱을 개편하고, 번개페이, 포장택배, 오프라인 컨셉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고객분들이 좋아하고 편안하게 거래할 수 있는 중고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해왔다”며 “그 방향성을 인정받았다는 측면에서 이번 투자 유치는 더욱 뜻깊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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