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네오위즈 ‘고양이와스프’, 글로벌 다운로드 1000만건 돌파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고양이를 키우는 모바일게임 ‘고양이와스프’가 정식 출시 5개월 만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스프(Cats & Soup)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양대 스토어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570만을 기록한 데 이어 약 한 달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것이다.

고양이와스프는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시뮬레이션 게임, 앱스토어 캐주얼 게임 부문에서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평균 4.8 이상의 높은 평점을 나타내고 있다. 일본과 미국에서도 각각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3위와 4위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팬 카페 개설 등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각종 소셜 미디어를 통해 관련 콘텐츠 제작물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고양이와스프는 애니메이션풍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이다. 레시피 개발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만들어 낸 스프와 음료를 판매하면 옷, 액세서리, 가구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해 자신만의 공간을 확장시킬 수 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