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니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라이브커머스 ‘날방TV’ 출시

- 스마트폰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생방송 가능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중소 자영업자들부터 대기업까지 누구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개방형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선보인다.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가 운영하는 '메이크샵' 플랫폼은 1인 창업자부터 인플루언서·중소상공인·중소기업·대기업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날방TV'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면서 라이브커머스는 커머스 시장 성공 열쇠로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시대 흐름을 온전히 반영한 ‘날방TV’는 코리아센터 자회사 카비오스와 공동으로 개발을 완료하고 충분한 시험방송 통해 서비스 안정화 및 고도화를 꾀했다.

날방TV는 메이크샵 고객은 물론 1인 창업자부터 대기업까지 스마트폰 하나로 본인이 원할때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생방송으로 상품 판매와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메이크샵은 모바일 SNS 전용 쇼핑몰 플랫폼 마이소호와 연동해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 간편 결제를 지원한다. 자사 쇼핑몰 외 대형 쇼핑몰·자사몰(D2C) 등 플랫폼에서도 보급해 라이브 커머스 시장 대중화를 이끌 계획이다.

또한 날방TV는 필요한 서비스만을 선택할 수 있어 운영 비용 절약이 가능하다. 방송 내용은 스트리밍 형태 채팅이 동기화된 VOD(주문형비디오) 파일로 제공받을 수 있어 재방송에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10만명이 동시 접속이 가능하고 오토스케일링(Auto-scaling) 자동화 기능 탑재로 트래픽 급상승을 대비, 채팅 서버의 안정화를 높였다. 해외방송 시 국가별 서버망에 맞는 서비스도 지원한다.

김태상 메이크샵 라이브 커머스 개발 총괄이사는 “라이브 커머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시대가 이미 도래했다"며 “앞으로 메이크샵 라이브 커머스 날방TV 보급 및 대중화에 힘써 '날방TV'가 성공을 부르는 열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