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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도서관, ‘게임산업과 이스포츠’ 팩트북 발간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국내외 게임 산업과 이스포츠 현황을 조명하는 책이 나왔다.

국회도서관(관장 현진권)은 팩트북 2021-8호(통권 제92호) ‘게임산업과 이스포츠’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팩트북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 속에서 오히려 성장세를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는 국내외 게임 산업과 이스포츠 현황, 관련 정책 동향 및 국회 논의 등이 정리됐다.

게임산업과 이스포츠는 대표적인 문화·콘텐츠 산업이자 비대면·온라인 산업이다. 최근 인공지능, 가상현실, 증강현실, 블록체인과 같은 혁신 기술과 결합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세계 각국은 게임산업과 이스포츠 성장 잠재력에 주목하며 게임펀드 조성, 세금 감면 등 지원과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다. 게임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 등 게임산업과 이스포츠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한 여러 정책을 추진 중이다.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이번 팩트북이 게임산업과 이스포츠의 지속 성장을 위한 정책 논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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