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니스

카톡 선물하기, 찹쌀떡보다 많이 팔린 수능 선물 1위는?

- 엿∙찹쌀떡 제치고 케이크 1위 차지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올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수능 시즌 선물로 케이크가 엿, 찹쌀떡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19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따르면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앞두고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선물하기에서 진행한 수능 기획전 선물 거래 데이터 분석 결과 케이크가 가장 많은 거래액을 차지했다.

전통적 합격 기원 선물인 엿·찹쌀떡·초콜릿의 경우 단품보단 엿+찹쌀떡+초콜릿 또는 찹쌀떡+디저트 등 세트 구성 상품이 상위에 포진했다. 여전히 인기 수능선물이긴 하지만 새로운 선물 문화 영향으로 케이크가 전통 선물을 제친 것이다.

카카오는 케이크가 인기 1위 수능 선물이 된 이유는 수능 기간 수험생을 위한 선물 못지 않게 함께 고생한 학부모를 응원하고 챙기는 문화가 지속됐다고 분석했다. 40대가 수능 선물 새로운 주체로 떠올랐다는 의미다. 이에 가족끼리 모여 수험생을 응원하고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는 케이크가 많은 선택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 수능을 하루 앞둔 17일 4050세대 이용자간 주고 받은 선물 수량은 10월 일평균 대비 260% 증가했다. 작년에 이어 수능 시즌이 10대 뿐 아니라 중장년층 선물 구매 활동성이 높은 시기로 자리잡은 셈이다.

구매 품목에서도 차이가 있었다. 10대간 많이 주고받은 선물 1위부터 5위까지가 초콜릿·아이스 찹쌀떡·아이스크림 등 단품 위주였다면 40대간 가장 많이 선물한 제품은 케이크·카페 교환권·찹쌀떡+엿+초콜릿 선물세트로 구성돼 선물하기 수능 베스트셀러 상품 순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외에도 마카롱·치킨·백화점 교환권 등 디저트나 실용성이 강조된 상품들도 수능 선물 구매로 이어졌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계자는 “수능 선물도 수험생들 못지 않게 뒤에서 묵묵히 고생한 학부모과 가족들을 응원하는 트렌드로 변모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