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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연합회, “KT 보상안 턱없이 부족…추가 대책 나와야”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지난달 25일 전국적으로 발생한 KT의 유무선 통신장애 사태와 관련해, 소상공인들이 추가 보상안이 필요하다며 목소리를 냈다.

2일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오세희)는 KT가 1일 발표한 통신장애 보상안 발표에 대해 논평을 내고 “결재 및 배달 불가 등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손실에 대한 보상 부분이 전혀 고려되지 않은 채 발표된 턱없이 부족한 수준의 보상액”이라고 밝혔다.

연합회는 “KT는 소상공인 가입자들의 동 시간대 매출 하락분 조사, 배달 감소 내역 등을 상세히 조사하여 소상공인들의 영업 손실 피해를 실효적으로 보상해야 할 것”이라며, 실질적인 추가 대책 수립을 KT에 촉구했다.

아울러 “비대면 시대, 주문과 결재 등 모든 것이 인터넷으로 연결되어있는 상황에서 초단기 연결 장애도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야기될 수 있다”며 “이것을 보완하는 약관 개정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연합회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백업 통신망 구축 방안 수립, 백업 통신사 연결 시 이용요금 감면, 유선전화 번호 이동 수월성 제고 등 통신대란을 막을 근본적인 대책을 정부와 국회에 촉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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