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요 변화 발빠른 대응으로 고성장 유지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사업자인 SK스토아가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익 모두 전년동기대비 상승세를 기록하며 선전했다.
SK텔레콤은 11일 공시를 통해 SK스토아가 올해 2분기 매출 781억원, 영업익 74억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21.5%, 5.7% 상승했다.
영업익은 지난해 3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3개 분기 연속 감소 추세를 보였지만 올 2분기에 분위기를 전환했다. 이전까지 연구개발(R&D) 관련 투자를 늘려온 결과가 지난 분기부터 성과를 보이며 성장세에 올라탔다는 평가다.
SK스토아는 e커머스 경쟁 심화 속에서 수요 변화를 상품 믹스에 신속히 반영하며 고성장을 유지했다. 향후 오프라인향 소비 전환에 대응해 건강식품·뷰티 등 고마진 상품군 비중을 확대한다. 또 외부 제휴채널을 늘려 모바일 판매 증대를 지속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5월 론칭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 운영 횟수를 확대한다. TV 등 다채널 동시 송출도 추진해 거래액을 늘리려는 계획이다. 비대면 시대 흐름에 맞춰 콜센터 운영 및 제작비 집행을 효율화해 비용구조도 개선할 예정이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폰16 공시지원금, 전작과 비교해보니…"기본 모델은 낮아져"
2024-09-20 19:39:53오징어게임2, 새 게임은 '이것'?…티저 영상에 '힌트' 있다
2024-09-20 19:37:56[취재수첩] 지상파 콘텐츠 가치, 제대로 산정해야 할때
2024-09-20 16:08:31“現 미디어 산업 특성 반영한 새로운 방발기금 제도 논의 필요”
2024-09-20 14:15:21SKT 에이닷·LGU+ 익시오, KT는 "검토 중" [IT클로즈업]
2024-09-20 13:43:01MBC스포츠+·CGV, 프로야구 실시간 이원생중계 나서
2024-09-20 10:04:32잠재적 리스크도 기꺼이? 크래프톤, 배그 차기작 찾아 ‘직진’
2024-09-20 13:47:19SOOP이 청년 꿈 응원하는 방법은?…“다양한 콘텐츠와 지원 제도 활용”
2024-09-20 09: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