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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건강한 홈술 트렌드에 무알코올 주류 인기"

-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무알코올 주류 판매량 지난 해 동기 대비 4배 증가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코로나로 인한 모임 금지로 집에서 건강하고 가볍게 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마켓컬리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판매량 분석 결과 무알코올 주류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4배(376%) 급증했다고 7일 밝혔다.

회사는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 장기화로 외부 술자리 모임이 줄면서 집에서 술자리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며 "이에 더해 늘어난 체중 관리를 위해 낮은 칼로리·도수 주류를 선호하면서 무알코올 주류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분석했다.

가장 인기있는 주종은 전체 무알코올 주류 판매량 61%를 차지한 맥주였다. 해외 유명 브랜드 맥주 무알코올 상품 판매량이 높았다. 동일 브랜드 맥주라도 병보다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캔 상품 판매량이 약 2배 가량 높았다.

특별한 날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스파클링 와인 판매량도 높았다. 최근에는 막걸리, 사이더(사과를 재료로 하는 알코올 음료), 모히또 등 다양한 주종의 상품이 입점하면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안주도 가벼워지고 있다. 대표 술안주인 막창·대창·오돌뼈 등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슷한 반면 가볍게 안주류로 활용하기 좋은 건어물 판매량은 31% 증가했다. 건어물 중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오븐에 구운 먹태 상품이 맥주 안주로 인기가 높았다. 김스낵, 황태스낵 등 판매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1% 증가했다.

와인 대표 안주인 치즈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2% 증가했다. 특히 브리치즈구이는 간편하지만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안주로 인기가 높아 지난 해 동기간 대비 판매량이 127% 증가했다. 하몽, 프로슈토의 판매량도 63% 증가해 초간단 안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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