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가 1억명 이상 가입자 확보에 성공했으나, 성장세는 시장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디즈니는 최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달 3일 기준 디즈니플러스 글로벌 유료가입자 수는 1억360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순증 가입자는 870만명이다.
1억9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했던 시장전망치에 도달하지 못했고, 디즈니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4%가량 하락했다. 디즈니플러스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은 인도에서 선보인 저가형서비스 디즈니플러스 핫스타 영향으로 전년동기대비 29% 감소한 3.99달러다.
코로나19 발생 후 전세계 사회적거리두기 강화로 OTT 시장은 급성장했지만, 최근 코로나19 백신 보급에 따라 일상생활이 재개되면서 가입자 수 둔화가 이뤄졌다는 해석이 제기된다.
한편, 디즈니는 2024년까지 2억3000만~2억6000만명 가입자를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유지했다. 디즈니는 올해 한국 OTT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KT와 LG유플러스가 유력 후보로 꼽힌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