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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대의료원, BtoC 채널 강화…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의사 가운 입은 호랑이 강조하며 이미지 제고 꾀한다

(사진=고려대학교의료원 제공)
(사진=고려대학교의료원 제공)

[디지털데일리 강민혜 기자] 고려대학교의료원이 BtoC 채널 강화 일환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4일 고려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김영훈)이 고려대학교 개교 116주년, 가정의달 5월 기념 마스코트 '호의랑' 카카오톡 3D 이모티콘 6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호의랑은 고려대학교 의대생에 대한 딱딱한 이미지를 풀기 위해 만들었다는 게 병원의 설명이다.

호의랑는 지난 2018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90주년을 기념, 의과대학에 대한 이미지를 친숙하게 만들고 고려대의 상징인 호랑이를 활용하는 측면서 디자인했다. 흰 의사 가운을 입은 호랑이다.

호의랑 활용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지난 2020년 5월 "안녕! 내 이름은 호의랑" 이름으로 배포된 바 있다.

고려대학교의료원 관계자는 "작년 배포시 호응이 높았다"며 "병원 이미지를 대중에게 친숙하게 만드는데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하면 접근성이 가장 낮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강민혜 기자> mineral@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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