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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 클라우드 차세대 버전 출시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세일즈포스는 비대면 영업 환경에서도 영업 활동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차세대 버전의 ‘세일즈 클라우드’를 30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세일즈 클라우드는 팬데믹 이후 기업들이 필연적으로 직면하게 될 비대면 영업 환경에서도 이전과 같은 수준, 혹은 그 이상의 영업 성과 달성을 지원하기 위해 기존 제품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각 조직의 영업 팀은 언제 어디서든 디지털에 기반한 영업 활동 수행할 수 있으며, 비대면 환경에서도 보다 효과적으로 고객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구체적으로는 ▲비대면 미팅간 공감대 형성 ▲영업 조직의 신뢰도 향상 ▲AI 기반의 과학적인 영업 활동 ▲영업 프로세스의 최적화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대표적인 기능 중 하나인 ‘세일즈포스 미팅’의 경우, 고객이나 팀원 간의 화상회의를 진행하기 전 360도 관점에서 영업 히스토리, 참가자 프로필, 과거 미팅 내역 등의 정보를 하나의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화상회의 중에는 자료화면과 발표자의 얼굴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디지털 환경에서도 높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 회의 종료 후에는 AI가 회의 내용을 정리 및 분석해 다음 미팅 일정 예약이나 처리해야 할 다음 업무를 추천해 영업 담당자는 보다 생산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 미팅에 포함된 화상회의 모니터링 또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다. ‘아인슈타인 컨버세이션 인사이트’는 화상회의 중 언급되는 제품명, 경쟁사, 시장의 현황 등의 키워드 분석을 통해 해당 회의 내용을 요약하고, 각종 키워드에 따른 정보를 가시화함으로써 해당 영업 팀이 업무 진척사항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일즈포스 코리아 손부한 대표는 “이번에 공개한 새로운 버전의 세일즈 클라우드는 전세계 모든 기업이 디지털에 기반한 영업 활동을 수행하도록 돕는 가이드라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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