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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고도, ‘마크 얼라이언스’ 가입…“이커머스 기술력 인정”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NHN의 커머스 자회사 NHN고도(대표 이윤식)는 자사가 아시아 최초로 이커머스 글로벌 비영리단체 마크 얼라이언스(MACH Alliance)의 정식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30일 밝혔다.

마크 얼라이언스는 미국과 유럽의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들이 연합해 설립한 비영리단체다. 최고 엔터프라이즈 기술 구현 방식으로 꼽히는 ‘MACH(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API 중심 디자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SaaS, 헤드리스) 기술을 적용한 기업만 가입할 수 있다.

NHN고도는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shop by)’를 통해 MACH 인증서를 획득했다. MACH 기술을 적용한 솔루션 ‘샵바이’는 온라인쇼핑몰 개발의 유연성, 확장성, 신속성, 개방성 등을 강점으로 삼아왔다.

NHN고도 이윤식 대표는 “MACH 기술의 개념은 쇼핑몰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IT 개발의 큰 방향으로, ‘샵바이’의 MACH 인증서 획득은 이커머스 업계에서 국제적 수준의 최고 기술력을 인정 받은 것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쇼핑몰솔루션 시장을 글로벌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시키겠다”고 말했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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