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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살 CJ ENM, CI 변경‥글로벌 콘텐츠 기업 도약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올해 출범 10주년을 맞은 CJ ENM이 독창적인 지식재산권(IP)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CI(Corporate Identity)를 개편하고 브랜드 재정비에 나섰다.

1월부터 적용되는 CI 리뉴얼은 CJ ENM이 보유한 방대한 양의 오리지널 IP를 전면에 내세움으로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업분야에 대한 직관적인 이해를 높이려는 취지로 단행됐다.

기존의 ENM 로고 가운데 알파벳 N의 크기가 커졌고, 텍스트 가독성을 높여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 시켰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기존 CI가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와 머천다이징(Merchandising)의 축약어였던데 반해, 새로운 CI는 확장된 엔터테인먼트의 의미로써 CJ ENM의 핵심사업을 두루 아우르는 의미로 대체된다.

또한 그간 CJ ENM 내부의 양대 사업 축을 의미하던 E&M부문과 오쇼핑 부문의 구분도 엔터테인먼트 부문과 커머스 부문으로 변경하고 각 사업 영역을 직관화했다.

엔터테인먼트 부문은 ‘당신이 아직 발견하지 못한, CJ ENM이 가진 무궁무진한 이야기’라는 뜻의 새 슬로건 ‘Untold Originals(언톨드 오리지널스)’를 발표했다. ‘공감과 연대를 통한 즐거움(Happiness and Togetherness)’을 IP의 철학으로 삼아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멀티 제너레이션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나이와 세대, 언어의 장벽을 뛰어 넘는 CJ ENM만의 오리지널리티 세상을 만들겠다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포부를 담았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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