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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부산은행, 창구 디지털화로 언택트 대응...여신자동플랫폼도 추진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BNK부산은행이 비대면 거래의 급격한 증가에 대응한 언텍트 영업기반 확대, 창구 디지털화 등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여신자동플랫폼을 구축해 여신 심사의 단출, 완전한 비대면화도 추진한다.

부산은행은 지난 17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 2층 대강당에서 경영진 및 부실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를 주제로, 상반기 성과를 분석하고 2020년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하반기 전략 방향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발 회의에서 부산은행은 디지털 경쟁 가속화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거래의 급격한 증가 추세에 대응해 ▲언택트 영업 기반 확대 ▲창구 디지털화 및 자동화의 신속한 완료 ▲빅테크, 핀테크 기업 등 플랫폼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강화 등을 중점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저금리·저성장 시대 비이자수익 창출을 위한 영업기반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 7월초 조직개편을 통해 수도권 IB영업 강화를 목적으로 서울에 CIB센터를 신설했으며, 본점 IB사업 담당 인력도 증원한 바 있다.

이와함께 기업여신 자동심사시스템 및 가계대출 ONE 상품 프로세스 등 여신자동플랫폼을 구축하고 ▲여신 심사 소요시간 단축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신용대출상품 전면 비대면화를 통해 영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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