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융IT

코스콤, 핀테크 혁신기술 온라인 코리아핀테크위크에서 선보여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코스콤(사장 정지석)이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 참여해 핀테크 혁신기술에 대한 최신 정보를 온라인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코스콤은 ‘핀테크를 통한 개방형 혁신’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하고 금융클라우드를 주제로 하는 특별 세션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컨텐츠를 준비했다고 27일 밝혔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은 금융위원회가 디지털 금융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하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로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28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약 150개의 디지털 컨텐츠가 전시되는 온라인 전시관 중 코스콤은 핀테크 생태계관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 비상장주식 마켓플랫폼 ‘비 마이 유니콘’을 인포그래픽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전시한다.

총 8개로 구성된 개방형 혁신 특별세션 중 2개의 세미나는 코스콤이 진행할 예정이다. 금융감독원과 함께 레그테크 쇼케이스에 참여하고 실제 금융회사의 내부통제 운용방안을 발표한다.

특히 레그테크 쇼케이스에서는 최첨단 금융보안 IT기술 운영 사례를 발표한다. IT시스템이 금융규제를 인식 가능한 언어로 전환한 뒤 데이터를 추출해 일련의 업무보고서를 작성하는 과정을 스스로 수행한다. 

이와 함께 특별세션 ‘금융클라우드와 금융컴플라이언스 대응’에서 데이터 산업의 기본 IT인프라에 해당하는 금융클라우드 최신 정보를 온라인 세미나 형태로 공유한다.

5월에 문을 연 금융보안원의 금융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거래소 등 금융클라우드가 현재 금융권에 어떤 변화와 혁신을 가져오고 있는지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자본시장의 대표적인 데이터플랫폼 기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코리아 핀테크 위크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금융·IT기술을 활용해 핀테크 생태계를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