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SK하이닉스의 ‘특산품편’ 광고가 온라인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7일 SK하이닉스(대표 이석희)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공개된 해당 광고는 이날 유튜브 국내 조회수 1370만뷰를 넘어섰다. 이는 일 평균 조회수 91만뷰인 셈이다.
해당 광고는 반도체도 특산품이 될 수 있다는 발상을 담았다. 특히 SK하이닉스 사업장 소재지인 경기도 이천에서 촬영된 점이 눈길을 끌었다.
후속 광고는 ‘청주편’이 될 예정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광고 말미에 복선을 깔아둔 것처럼 후속편은 청주를 배경으로 제작할 계획”이라며 “회사는 지역사회에 함께 성장한다는 철학을 광고에 담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정호 SK하이닉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온라인 댓글, 이해관계자들의 반응 등을 통해 광고에 대한 호응이 체감적으로 느껴진다”며 “올해 반도체산업이 하락세지만, 국민들이 광고를 보고 우리 반도체에 대한 자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도현 기자>dobest@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