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스키, 글램핑… OTA 업체들 겨울 맞이 준비 분주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겨울 휴가 시즌이 다가왔다. 이를 대비하는 야놀자, 데일리호텔 등 온라인 숙박·여행 플랫폼(OTA) 업체들의 마케팅 활동이 분주하다. 주로 스키·글램핑 등 겨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지역 인기가 두드러진다.

19일 글로벌 호텔 검색 엔진 호텔스컴바인이 발표한 ‘2018년 하반기 및 겨울 여행 트렌드’에 따르면, 올해는 강원도의 약진이 예상된다. 올해 하반기 속초, 강릉, 정선, 평창, 양양 등 강원도 지역 도시가 검색 상위 20개 도시에 포함됐다.

같은 기간 강릉 소재 세인트존스 경포 호텔, 정동진 썬크루즈 리조트, 속초의 라마다 속초 호텔이 각각 1위, 6위, 8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엔 상위 20개 호텔 중 강원도 소재 호텔은 1곳에 불과했다.

올해 초 동계올림픽 개최로 인한 신규 호텔 개관, 서울~강릉 KTX 개통 등 다양한 요인이 작용한 것으로 호텔스컴바인은 분석했다.

◆야놀자, ‘스키도 야놀자에서’ = 여가 플래폼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는 스키장 이용권 판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곤지암리조트 ▲휘닉스스노우파크 ▲대명비발디파크 ▲양지파인리조트 등 전국 9개 스키장 리프트권을 최대 83% 할인된 특가에 선보인다. 판매 개시일 및 권종은 시설에 따라 다르다.

스키 및 보드 강습권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4시간, 개인/그룹 레슨 등 원하는 형태로 구매해 이용할 수 있다. 스키장 인근 대여업체 30여곳의 장비 및 의류 렌탈 상품도 확보했다. 업체에 따라 시즌 오픈 기념 혜택이나 무료 픽업 서비스도 제공된다. 야놀자에서 구매 시 결제 금액 2%를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김혜정 야놀자 브랜드마케팅실장은 “스키시즌을 앞두고 스키장 이용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합리적인 가격에 손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특가상품을 대거 마련했다”며 “눈썰매, 얼음낚시, 눈꽃트레킹 등 겨울레포츠 상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호텔, 캠핑·글램핑 선착순 9900원 = 호텔&레스토랑 예약 앱 데일리호텔(대표 신인식)은 겨울 캠핑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캠핑·글램핑 상품을 9900원 균일가로 이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오는 20일~23일 1차, 26일~30일 2차로 나누어져 진행된다. 상품은 오후 2시마다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투숙 가능일은 예약한 주 토요일이다. 예컨대, 오는 24일(토)에 이용가능한 상품은 20일부터 23일에 열리는 상품을 예약하면 된다.

전국 5개도 7개 시·군에 위치한 캠핑장 및 글램핑장 9개가 참여했다. 포천 ‘백운계곡 글램핑’ ‘여수 ’핀란드의 아침‘ ’서산 ‘다온 카라반’ 등이 대표적이다. 다만 캠핑·글램핑 시설은 호텔처럼 객실 숫자가 많지 않아, 풀리는 물량은 그리 풍족하지 않을 전망이다. 치열한 '클릭전쟁'이 예상된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